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학교체육 활성화를 통한 행복한 학업문화조성전국학교스포츠클럽 KIN-BALL대회는 학교스포츠클럽 운영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건강체력 증진 및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한 학업문화를 조성하며, 전국단위 대회준비 및 참가 등 다양한 스포츠활동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종목별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통해 킨볼 스포츠인구의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학생들의 학교스포츠클럽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제고시킵니다.
코리아 오픈(OPEN)
킨볼을 사랑하는 학생들이 모여 이루는 킨볼만의 축제킨볼 코리아 오픈(OPEN)은 국내 최대 오픈형 클럽대회로 킨볼 스포츠 축제와 참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대회입니다. 오픈형 클럽대회로 킨볼을 어려워하거나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킨볼 스포츠에 대한 참여기회를 마련하고 저변을 확대시켜 매년 참가자 수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코리아 오픈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경기가 진행되며 2019년 전체 60개팀 총 457명이 코리아 오픈 킨볼대회에 참여했습니다.
※ 초등(남자)부 11팀 / 초등(여자)부 9팀 / 중등(남자)부 8팀 / 중등(여자)부 8팀 / 고등일반(남자)부 10팀 / 고등일반(여자)부 14팀
킨볼 챔피언십리그
국내 최고의 클럽팀을 가리는 국내최고의 킨볼대회(사)한국킨볼협회가 주최/주관하는 국내 최고의 클럽팀을 가리는 리그형 대회로 챔피언십 수준 경쟁 대회 개최로 국내 킨볼 스포츠의 경기력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대회입니다. 참가 자격은 17세 이상의 (사)한국킨볼협회 선수위원회 선수등록자 또는 킨볼협회 주관대회 3위 내 입상팀으로 일반적인 학교스포츠클럽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전술과 수준 높은 플레이를 직관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킨볼대회입니다.
국제대회(아시안컵/월드컵)
2년 주기로 개최되는 세계인의 킨볼 축제국제킨볼연맹 주관으로 2009년부터 2년 주기로 개최되는 대회로 세계 최고의 킨볼 국가대표팀을 가리는 국제 대회입니다. 국제대회는 25개국이 참가하며 대한민국은 2011년도 범태평양 국제 킨볼 대회를 처음으로 국제대회에 출전하고 있습니다. 2019년 킨볼 프랑스 월드컵에서 남자부 8명, 여자부 6명의 선수가 국가대표로 선발되었으며 스위스, 중국 등 해외 킨볼 강국들을 이겨내며 킨볼 경쟁력을 증명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아시아컵 2위, 월드컵 준결승 진출의 쾌거를 이루고 있으며 2023년도 아시안컵, 2024년 킨볼 월드컵 개최를 앞두고 있습니다.